퓨어 담마(Pure Dhamma)

붓다의 진정한 가르침을 회복하기 위한 탐구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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번역 중인 섹션입니다.

(번역이 안된 포스트는 원문 사이트의 주소가 연결되어 있음)

 

바와나(명상)

 

번호가 매겨진 포스트들은 그 순서대로 읽어야 합니다. 명상수행을 실천하고 있는 불자들에게도 최소한 처음에는 소개(#1)부터 시작해서 리스트의 주제를 보시기를  권합니다.

 

  • * 이와 같은 접근의 이면에 있는 이유를 알기 위해서는 어떤 점에서 ‘리빙 담마’ 섹션의 ‘Essential Buddhism’ 서브섹션에 있는 포스트를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.

 

1. 불교 명상 입문 (2021.03.16. 개정-추후번역예정)

2. 명상의 기본 (2021.03.16. 개정-추후번역예정)

3. 두 번째 레벨 ㅡ 마음 정화의 핵심

4. 이 모든 다양한 명상 기법들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?

5. 아리야 멧따 바-와나(자애 명상)

6. 아-나-빠-나사띠 바-와나-(소개)

7. 아-나-빠-나는 무엇인가?

 

아-나-빠-나사띠는 호흡 명상인가?

 

8. 기본적 정식 아-나-빠-나사띠 명상

 

명상으로 가능한 효과 ㅡ 쿤달리니 각성 (2021.08.09. 개정-추후번역예정)

 

9. 아-나-빠-나사티의 핵심 - 습관과 성향(가티)를 바꾸는 방법

   a. 성향/성격(가띠)에 대한 소개

   b. 더 나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는 사람의 폭넓은 견해

   c. 성향(가띠)은 어떻게 바와와 자-띠로 이어지는가 (2021.08.09. 개정-추후번역예정)

   How Habits are Formed and Broken – A Scientific View ('담마와 과학' 섹션으로 옮겨감)

 

까라니야 멧따 숫따 ㅡ 멧따 바와나

 

10. 딧타사와를 제거하여 소따-빤나 단계에 도달함

11. 삿따 봇장가의 육성을 통한 막가 팔라

12. 소따빤나 단계를 위한 명상을 할 때 고려해야 할 핵심 요인

13. 소따빤나 단계를 위한 깜맛따나(암송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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꾸살라를 높이고 아꾸살라를 피하는 간단한 방법

아닛짜 ㅡ 끊임없는 압박(삘-라나) ('주요 담마 개념' 섹션에 포함)

빤짜 인드리야(다섯가지 기능) 및 빤짜 발라(다섯가지 힘) (주요 담마 개념 섹션에 포함)(2021.07.21. 개정-추후번역예정)

명상으로 가능한 결과 ㅡ 사마-디, 자-나, 막가 팔라 (2021.08.09. 개정-번역완)

사마-디란 무엇인가? ㅡ 세 가지 종류의 주의깊음

정식 명상 세션을 통해 사마-디에 이르는 것

그대는 명상에서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하고 있는가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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