퓨어 담마(Pure Dhamma)
붓다의 참된 가르침을 회복하기 위한 탐구
중국에서 발견된 고대 치아는 현대 인류의 이주 이론에 이의를 제기한다
원문: Ancient teeth found in China challenge modern human migration theory
- 2015년 10월 16일 작성; 2015년 12월 15일 개정(추가)
지구와 생명체가 어떻게 생겨났는지를 묘사하는 악간나 숫따(Agganna Sutta)를 논의할 때, ‘인류 진화’에 대한 현재 이론의 기초가 완전히 잘못되었다는 것이 매우 분명해질 것입니다. 그러나 종은 그 존재 조건이 우세할 때만 존재한다는 점에서 붓다 담마와 일치합니다.
-
* 현재의 과학 이론은 인류가 아프리카에서 기원하여 약 5만 년 전에 시작하여 세계의 다른 지역으로 이주했다는 것입니다. 권위 있는 학술지인 네이처(Nature)에 발표된 최근의 증거는 약 8만 ~ 10만 년 전 중국에 우리와 같은 인간이 존재했다는 증거를 제공합니다. 아래는 CNN의 뉴스 기사입니다. 사용 가능하게 되면 네이처(Nature)의 논문을 추가하겠습니다.
Ancient teeth found in China challenge modern human migration theory
-
* 이 맥락에서, 필자는 또한 스리랑카와 인도에 인류가 존재했다는 것이 3만 년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다른 고고학적 증거가 있음을 지적해야 겠습니다(다음 위키피디아 기사 참조).
http://en.wikipedia.org/wiki/Balangoda_Man
**************
2015년 12월 18일
아래 주소의 포스트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.
“.. 우리는 유럽과 아프리카가 동아시아의 화석 기록을 해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최상의 모델을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을 빠르게 배우고 있다. 예를 들어, 데니소바 동굴(Denisova Cave)은 우리가 네안데르탈인을 발견한 만큼 동쪽으로 멀리 떨어져 있고, 그들이 시베리아를 영구적으로 점령한 것 같지는 않다. 이것은 그들이 약 4만 년 전까지 살았던 유럽과는 다르다. 그리고 지금까지, 네안데르탈인은 중국이나 데니소바 동굴 남쪽 어디에서도 발견되지 않았다.
사실은 우리가 실제로는 동아시아에서 겨우 표면을 긁어본 것뿐이다.. ”
더 자세한 내용은 http://phys.org/news/2015-12-bone-red-deer-cave-people.html#jCp 을 참조하세요.